Skip to content

조회 수 19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일본어 잘하는 법]  2. 잘못된 일본어 공부방법

 

지금까지 한국에서의 일본어 교육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교재와 교수법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일본사람들이 한국인을 위한 교재를 만들었을까요?

아니면 서구인 특히 미국인을 위한 교재를 만들었을까요?

그 답은 당연히 한국어 일본어와는 어순이 다른 영어권 학습자들을 위해서 만들었을 겁니다.

그러한 교재와 교수법들이 많은 일본어 출판사들에 의해 수정없이 한국으로 건너와 학교와 학원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누구도 "한국인만을 위한 일본어교재"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모든 활동과 교육의 상당부분을 컴퓨터를 사용하는 오늘날...일본어 교육은 아직도 쓰기위주의 아날로그 방식입니다.

 

학원등에 오래 근무한 저는 개강을 해서 히라가나를 배우는 2,3일에 20-30%의 학생이 그만두는 것을 봐 왔습니다.

그 이유는 눈으로 봐도 잘 외워지지 않는 히라가나 50훈도를 무조건 써서 외워야 한다고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특히 나이가 들어 생각이 많은 성인학습자에게는 일본어에 대한 좌절감을 심어주게 됩니다.

마치 히라가나를 다 쓰지 못하면 일본어 공부를 시작할 수 없다는 식의 잘못된 생각을 갖게 합니다.

히라가나를 공부하는 방법은 "일본어 히라가나/카타가나 공부하는 방법"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일본어의 "-입니다  |  -이/가 아닙니다   | - (이)었습니다 | -(이) 아니었습니다"를 배우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요?

        ーです |  ーじゃないです |    ーでした   |  ーじゃなかったです

여기에 "선생->先生(せんせい)"이라는 단어를 넣어봅시다.

        先生です |  先生じゃないです |   先生でした   |  先生じゃなかったです

다시 여기에 "학생 -> 学生(がくせい)"라는 단어를 넣고 해석을 해 보세요.

초등학생이라도 그 답을 금방 말할 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기존의 교재에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요?   1과, 2과, 7과, 등...따로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공부하는 교재가 한국인을 위한 교재가 아니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최근에 와서야 한국인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교재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에서의 일본어 교육의 문제점"은 많이 있지만, 뒷부분에서 예시를 통해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DC재팬일본어클럽(네이버카페)  -  페이스북 그룹 - 페이스북 페이지 - 트위터


일본어공부법강연회 |  일본어문법특강 | 일본어스터디(신촌) 신청


일본어개인지도일본어소그룹지도 | 일본어출장강의 | 일본어통역/번역 | 일본어강사양성과정


신촌,일본어,일본어공부법,일본어빨리배우는법,일본어문법,JPT,JLPT,일본유학,일본어학연수,일본워킹홀리데이


Who's 그렉센세

profile

신촌전문가 | 홍보/마케팅전문가 | 창업컨설팅(상권분석) | 일본어강사(한국인을 위한 일본어)

1997년 대한민국 최초 일본어전용카페 오픈, 일본어학원기획실장, 학원운영,신촌번영회 사무국장

?




한번의 광고클릭은 사이트 운영에 도움을 줍니다. 하단의 광고를 한번 클릭해 주세요. <신촌사랑닷컴>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